본문 바로가기
여행/2017년 미국 (아크론, 시카고)

[미국 시카고] 지오다노스, 시카고 피자 가게 (GIORDANO'S)

by Liquid Fire 2018. 9. 27.
728x90

여행일 : 2017년 12월 8일


이탈리아가 낳고, 시카고가 키운 피자 가게 지오다노스(Giordano's)에서 저녁으로 피자를 먹었다. 지나가다가 식당이 커보이고, 사람이 많아서 들어갔는데 괜찮은 식당이었다. 말이 엄청 빠른 직원의 추천을 받아 "고기, 고기 더 피자"(Meat & more meat, 내 맘대로 해석함...), 치즈 마늘 빵(Cheesy garlic bread), 생맥주를 시켜 먹었다. 문은 여러개 있는데 일단 한곳만 열어 놓고, 그 곳으로 들어오게 되어있고, 건물의 옆칸으로 이어져 있다. 아마 작게 시작해서 옆으로 옆으로 확장한 듯 하다. 


서빙하는 직원들도 굉장히 많다. 그리고 다들 굉장히 친절하다. 듣기로는 시급은 싼편인데, 받은 팁은 다 본인이 가져가는 구조라서 직원들이 친절하다고 한다. 항상 밝은 표정으로 자신감있는 말투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먹는 동안에도 수시로 와서 맛은 어떤지, 불편한 건 없는지, 자기가 도와줄 건 없는지 물어본다. 미국의 식당들이 다 그랬다.




식당 외관. 빨간 천 지붕이 쳐져 있는 곳이 다 이 식당이다. 옆으로 길다.



생맥주(Drafts)

Sam Adams Boston Lager (Boston). 

들어 본 이름이라 시켰다. 이제 보니 메뉴판에 Chicago 라고 적힌 맥주가 보인다. 이런 걸 먹어볼 걸 그랬다. Goose Island 생맥주도 마셔볼 수 있었는데, 아쉽다.



치즈 마늘 빵

Cheesy garlic bread

House Favorite!

Melted mix of four cheeses and herbs served with a side of our house-made marinara sauce. $8.25



고기, 고기 더 피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두꺼운 피자)

Meat & more meat (World Famous Stuffed Deep Dish Pizza)

Pepproni, sausage, salami and bacon

Small/Medium/Large, 6slices/8slices/10slices, 2~3ppl/3~4ppl/4~6ppl, $24.95/$32.75/$37.45



가게에 대한 설명이 있다. 요약하자면 이런 내용이다.

이탈리아 토리노(Torino) 근처 작은 마을에 살던 Giordano 라는 아줌마가 가족들을 위해 만들었던 "Two-Crusted Cheese Stuffed Pie" (치즈가 두겹으로 들어간 두툼한 파이?)가 가족, 집안, 마을의 전통이 되었고, 마침내 토리노(Torino)의 전설이 되었다.

그녀의 두 아들(Efren and Joseph Boglio)이 미국(시카고)으로 이민와서 1974년 "Giordano's"라는 가게를 차리고, 엄마의 특별한 피자(Giordano's Stuffed Deep Dish Pizza)를 팔기 시작했다.

금방 수많은 사람들(food lovers and food critics)로부터 사랑을 받고, 잡지에도 "Chicago's Best Pan Pizza"라고 소개됐다. 그리고 지금도 그녀와 두 아들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뭐 그런 이야기다. 45년 정도된 가게다. 200년이 조금 넘는 미국의 역사를 볼 때  45년이면 오래된 시간이지만, 기대보다는 오래되지 않은 느낌이다. 



메뉴판. 클릭하면 크게 보인다. 기억을 다 할 수 없기에, 시켰던 음식에 표시해 왔다.


728x90

댓글